한양대학교병원

한양토픽

앞서 가는 의술을 펼치는
한양대학교의료원의 핫 이슈를 소개합니다.

목록으로 이동

2024년 새로운 시작을 축하합니다...한양대학교병원을 이끌어갈 새로운 전임 교수진

2024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전임 교수진이 임명되었다. 이상표 소화기내과 교수, 김인향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문신제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박권오 혈액종양내과 교수, 안자혜 소아청소년과 교수, 김경식 외과 교수, 김보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김지윤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박계영 가정 의학과 교수, 손준혁 소아외과 교수, 유승진 영상의학과 교수 등 총 11명이다.

소화기질환의 위장관 파트 담당으로 새로 온 이상표 소화기내과 교수는 “병원마다 갖고 있는 의료 시스템, 내시경시술법 등 경험을 토대로 한 배움과 진료, 연구, 교육까지 어느 한 가지에도 소홀함이 없는 의사가 되겠습니다”라고 한양대학교병원과 함께 시작하는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소아청소년정신의학을 담당하고 있는 김인향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환자의 말을 경청하고 문제를 통찰력 있게 풀어나가겠습니다”라며 소아청소년 정신의학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내분비대사내과에서 내분비, 대사호르몬 진료 담당으로 함께 하게 된 문신제 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만성질환 환자는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때 더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 환자가 신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환자가 치료 과정에서 지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임 교수진으로 함께하는 소감을 전했다.

혈액종양 분야에서 종양질환을 담당하고 있는 박권오 혈액종양내과 교수는 “종양 분야에서 10년 정도 진료와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동안의 진료 및 연구 경험과 충분한 에너지로 환자분들을 만나겠습니다”라고 밝혔고, 신생아 중환자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안자혜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출생 초기부터 도움이 필요한 신생아, 그 중에서도 출생 체중 1000g 미만의 이른둥이 아이를 합병증 없이 잘 살리고 싶습니다. 또한 아이와 보호자를 더 다정하게 보듬어주겠습니다”라고 이른둥이 아이들을 누구보다 잘 보듬고 치료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종합적인 건강관리와 비만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진료하는 박계영 가정의학과 교수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환자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소아외과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손준혁 소아외과 교수는 “한양대학교병원은 소아외과의 역사가 깊은 병원입니다. 이러한 곳과 인연을 맺게 된 것에 감사하며 ‘어린이에게 친근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흉부 및 심장영상의학 진료를 담당하는 유승진 영상의학과 교수는 “지식 및 경험 교류를 중요시하며 꾸준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의사로서, 또 인간으로서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 영상 진단으로 환자의 진료와 연구 및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라며 진단에 필요한 영상의학과의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새싹이 움트는 활기찬 봄과 함께 찾아온 11인의 새로운 전임 교수진.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환자를 맞이하겠다는 공통된 마음으로 한양대학교병원의 ‘사랑의 온도’가 조금 더 높아진 것이 아닐까? 한양대학교병원과 새로운 전임 교수진의 만남을 축하하며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1. 소화기내과에서 위장관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여러 병원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실력과 친절 모두 겸비한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4.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한양대학교병원에서 수련의, 전공의, 소화기내과 전임의(2년)를 마쳤습니다. 다시 돌아온 만큼 개인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환자의 아픔과 걱정을 함께 느끼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1.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소아청소년정신의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원내의 유일한 소아청소년 전문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발달장애(지적, 자폐성 장애), 틱장애, ADHD, 청소년 식이장애와 기분장애 등 다양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3. 완치가 어렵고 같은 문제가 계속 반복이 되어 만성화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의 말을 경청하고 통찰력을 가지며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4. 발달장애는 아직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지 않은 난치성 질환으로 분류가 됩니다. 근본적인 접근법으로 연구해 발달장애의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5. 치료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아 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가장 좋은 것을 우선적으로 권유하는 의사입니다. 그러니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치료를 이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1. 내분비대사내과에서 내분비대사질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주변에서 제가 친절하고 편안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만성질환 환자의 치료에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환자가 지치지 않고 의사에게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4. 빠르게 발전하는 의료 분야의 최신 기술과 동향을 습득하고 환자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해 최적의 치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내분비대사내과의 특성상 만성질환에 대한 관리가 주가 됩니다. 질환으로 인한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고 합병증을 조기에 발견해 영구적인 삶의 질 감소를 막을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1. 혈액종양내과에서 종양질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종양분야에서의 10년가량 해온 진료 및 연구 경험과 축적된 충분한 에너지입니다.

3. 환자에게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의사가 되고자 합니다.

4. 한양대학교병원의 종양 분야에서 유능한 관심을 갖기 어려운 분야의 연구를 주도하고 임상시험 등을 이어 나가고 싶습니다.

5. 암 치료의 과정, 특히 완치가 어려운 고식적 치료의 과정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소아청소년과에서 신생아 중환자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쉽게 포기하지 않는 성격, 회복탄력성이 좋은 점이 중환자를 진료하는 의사로서 큰 도움이 됩니다. 보호자와 끈끈한 유대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점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중환자와 마주하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용감한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용감하면서도 다정함을 잃지 않고 환자와 만나고 싶습니다.

4. 지금 이 순간에도 어느 곳에서는 아이가 태어나지만 숨을 못 쉬고, 중환자가 되어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그 분들과 함께 절망하지 않고 힘내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보려고 합니다.

5. 치료를 받는 아이, 그 아이의 보호자는 막막한 상황에서 온전히 저에게 의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와 보호자를 다정하게 보듬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1. 가정의학과에서 종합적인 건강 관리, 비만 등 다양한 건강문제를 진료하고 있습니다.

2. 환자의 지속적인 건강 관리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환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3. 책임을 갖고 정성을 다하는 것이 의사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인적으로 접근하고 환자에 맞는 진료를 하겠습니다.

4. 가정의학 진료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환자 중심적, 전인적인 접근, 의료의 연속성 등에 힘을 싣고 교육과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5. 건강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자유롭게 나눠주세요.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1. 외과에서 소아외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소아외과에서는 만 18세 이하 환자에게서 발생되는 거의 모든 외과적 질환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를 다양한 수술을 담당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All-Round Player)라고 생각합니다.

3. 단순히 질환을 치료하는 의사가 아니라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 역할을 하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4. 질환 특성 상 장기적으로 추적관찰을 해야 되는 질환이 있습니다. 이 아이들이 어른이 될 때까지 긴 치료의 여정을 잘 이겨낼 수 있게 도와주고 보호자 역시 지치지 않도록 상담해주는 카운슬러가 되고 싶습니다.

5. 부모 입장에서 자녀가 수술을 받는 다는 것은 굉장히 두렵고 걱정되는 일일 것입니다. 그 마음을 잘 헤아려 최선을 다해 수술하고 치료해 잘 퇴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영상의학과에서 흉부 및 심장영상의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오랜 기간에 걸쳐 다양한 환자를 만나온 경험입니다.

3. 환자의 인생에 도움이 되며 기억에 남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4. 의료진 간의 열린 의사소통으로 환자에 대해 토의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5. 성실하고 실력 있는 의사로 진심과 신뢰를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 김지윤 교수]

[외과 김경식 교수]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보근 교수]

2024.03.13

관련진료과
정신건강의학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영상의학과
소아외과
외과
마취통증의학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혈액종양내과
내분비대사내과
소화기내과
관련의료진
소아외과 - 손준혁
외과 - 손준혁
정신건강의학과 - 김인향
혈액종양내과 - 박권오
소화기내과 - 이상표
내분비대사내과 - 문신제
소아청소년과 - 안자혜
가정의학과 - 박계영
맞춤형비만치료센터 - 박계영
국제진료센터 - 박계영
종합검진센터 - 박계영
영상의학과 - 유승진
마취통증의학과 - 김지윤
외과 - 김경식
호흡기알레르기내과 - 김보근